유자학교

[교육희망] 안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유자학교’를 소개합니다

유자학교 교사 집필진인 ‘배성호’ 선생님께서 구체적이고 친절하게 유자학교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신 글이 ‘교육희망’이라는 교육 잡지에 실렸습니다.

https://news.eduhope.net/24401 교육희망 사이트 캡처 이미지

유자학교 덕분에 교직 생활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활동가, 전문가들과 더불어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직접 만들어가는 입체적인 수업을 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어린이, 선생님, 학부모, 전문가 등 여러 주체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통해 발 딛고 있는 삶터를 바꿔나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유자학교 활동 내용은 새로 마련한 초등 사회 교과서에서도 수록되었다.

 

▲ 초등사회 교과서 4학년 1학기 (천재교육)  

 

유자학교는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면서 유해물질에 민감한 어린이의 활동공간인 초등학교를 비롯해 어린이집, 유치원, 중․고등학교를 건강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바꾸면서 교육 생태계를 바꾸는 담대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다. 안전마크를 만드는 과정에서 조달청과 대형유통사와 협약을 맺어 안전한 제품만을 유통하게 하면서 유해물질이 적게 함유된 안전한 제품의 생산과 유통을 지원하고 학교와 연결하면서 건강한 학교를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것을 모색하고 있다. 유자학교 홈페이지에 오셔서 다양한 가능성을 함께 꿈꾸며 새로운 변화를 펼쳐나갈 것을 추천드린다!

 

출처: [학교환경] 안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유자학교’를 소개합니다.-교육희망 – https://news.eduhope.net/24401

전체 기사 보기

https://news.eduhope.net/24401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