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구두구] 유자학교 안전마크 공모전 입상작을 발표합니다

유자학교, 어린이 안전마크 공모전 입상작 선정!

축하드립니다.

선정된 잘품은 누구나 안전한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안전마크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사)일과건강·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은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8일까지 약 한달 동안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제품을 알리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가는 의미를 담은 표현하는 디자인을 공모하는 「어린이 안전마크 공모전」 결과 총 7점의 입상작을 선정하였습니다. 총 150여 점의 작품이 공모전에 응모하여 그 중 7점이 선정된 것입니다.

초등학교 교사, 디자이너, 환경보건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독창성, 의미성, 활용성 등을 고려해 선정작을 결정했습니다. 심사 결과

▲으뜸상

△서울 진0초 양00

▲버금상

△서울 개0초 김00

△경주 유0초 한00

△서울 진0초 황00

▲멋짐상

△서울 송0초 김00

△서울 진0초 박00

△오산 세0초 한00

어린이 안전마크 공모전은 ‘유자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유자학교’는 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학교의 줄임말로, 학교 구성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권리를 인식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육과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유자학교 프로젝트는 아름다운재단과 일과건강, 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이 함께 합니다.

선정된 작품들은 출품작의 공통 요소를 반영하여 전문가 작업을 거쳐 안전마크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학용품 등에 어린이 안전마크를 부착해 누구나 안전한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활용할 계획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수상자들 축하드립니다.

시상식은 12월 3일 금요일 정오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시상식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