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구두구] 2022 유자학교 안전마크 공모전 입상작을 발표합니다

2022 유자학교, 어린이 안전마크 공모전 입상작 선정
축하드립니다.


선정된 잘품은 누구나 안전한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안전마크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사)일과건강·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은 2022년 5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제품을 알리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어가는 의미를 담은 표현하는 디자인을 공모하는 「어린이 안전마크 공모전」 을 개최하였습니다. 총 7점의 입상작을 선정하였습니다. 총 17개 학교 270 점의 작품이 공모전에 응모하여 그 중 7점이 선정된 것입니다.

초등학교 교사, 디자이너, 환경보건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독창성, 의미성, 활용성 등을 고려해 선정작을 결정했습니다.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또한 응모해주신 270명의 학생과 단체에도 감사드립니다.

심사 결과

▲으뜸상


△경기 수원 오산세0초 김00

▲버금상


△ 경기 수원 오산세0초 최00

△광주 백0초 배00


▲멋짐상

△서울 진0초 김00

△서울 진0초 문00

△제주 조0초 양00

△오산 세0초 김00

어린이 안전마크 공모전은 ‘유자학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유자학교’는 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학교의 줄임말로, 학교 구성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권리를 인식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육과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유자학교 프로젝트는 아름다운재단과 일과건강, 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이 함께 합니다.

선정된 작품들은 출품작의 공통 요소를 반영하여 전문가 작업을 거쳐 실제 안전마크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에코교실’ 현판에 안전마크를 부착하고, 학교 제품 중 KC인증 기준에 부합한 제품을 찾아 안전마크를 부착해 홈페이지에 안내할 예정입니다. 이처럼 어린이 안전마크를 통해 누구나 안전한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수상자들 축하드립니다.

시상식은 12월 3일 토요일 ‘유자학교 결과공유회’와 함께 구로중학교 다가치 교실에서 열립니다! 시상식에서 만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