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학교] 유자 아닌 ‘유자’소개

여러분 안녕? 나는 “유자”라고 해. 내 이름은 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학교란 뜻이야!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물건들은 화학물질로 만들어지는데, 이 중 어떤 물건에는 우리 건강을 해치는 유해물질이 들어있어.

유해물질은 중금속과 환경호르몬 등을 말하는 거야. 아토피, 천식, 비만, ADHD 알고 있지? 이런 게 모~두 유해물질에 영향을 받는다고 해.

우리처럼 성장기에 있으면 유해물질이 우리 몸에 더 더 빨리 흡수돼서 위험하대. (으, 무서워)

그래서 유자가 나선 거지! 유해물질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유자학교!!!

함께 배우고 : 안전한 환경에서 우리가 스스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워크북과 만들기 키트를 준비했어

함께 행동한다 : 일상생활 속에서 한 명 한 명의 실천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하는 행동도 있어. 편지를 쓰고 지도를 만들고 서명도 하고, 우리가 직접! 나서서 행동하는 거야 

유자학교 교구와 교재는 현직 초등교사와 전문가, 환경단체 활동가들이 함께 만들었어. 유해물질 관련 교과 과정도 연결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궁금하면 유자학교 프로젝트’웹사이트 (yujaschool.com)로 놀러와.

우리가 힘을 모으면 놀라운 변화를 만들 수 있어! 우리 유자들과 함께 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학교 ‘유자학교’를 만들지 않을래? 

아름다운재단, 일과건강 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

이미지 출처: 유자학교 홍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