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학교

[유자학교 책 출간] 선생님, 유해물질이 뭐예요?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세상의 일을 배우는 ‘어린이 책도둑 시리즈’에서 <<선생님, 유해 물질이 뭐예요? : 유해 물질로부터 자유롭고 건강한 생활 만들기>>가 나왔습니다!! 👍👍👍 

어린이가 건강한 세상을 꿈꾸며 화학물질로 의기투합하여 유자학교 프로그램을 발전시킨 두 주역이 함께 공동집필한 책이에요. 바로 노동환경건강연구소의 김신범 부소장님과 책 125권 집필자인!!! 배성호 선생님입니다.

출판사 책 소개에 따르면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플라스틱, 발암 물질, 환경 호르몬, 안전 마크 등을 주제로 유해 물질이 무엇인지, 화학 제품에는 어떤 유해 물질이 있는지,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을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쉽게 알려 준다.

새집과 새 차에서는 어떤 유해 물질이 나오는지, 물티슈 사용을 왜 줄여야 하는지, 지우개에서는 어떤 환경 호르몬이 나오는지, 안전한 학용품과 장난감은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등 어린이가 우리 주변의 유해 물질에 대해 꼭 알아야 할 부분을 33개 질문과 답변을 통해 살펴 본다.

유해 물질, 환경호르몬, 종이영수증, 3D 프린터, 페인트, 물티슈, 액체 괴물, 친환경 로고, 살충제, 올바른 소독제 사용법 등등 우리 삶과 밀접한 이슈를 아주 아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읽으면서 문제와 답을 찾아가고 쉽게 생활에 적용해 어린이들의 태도를 변하게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실려 있습니다.

인터넷 서점 책 소개 보러가기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6764462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