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사)일과건강, 발암물질없는사회만들기국민행동은 2024년 ‘유자학교’ 프로젝트를 통해 유자학교 수업과 캠페인에서 제작된 작품을 공모하는 「2024 유자학교 공모전」 을 개최하였습니다.
‘유자학교’는 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학교의 줄임말로, 학교 구성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권리를 인식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육과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총 25개 학급, 총 375개의 작품이 공모되어 그 어떤 유자학교 때보다 더 열띤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공모전에 출품된 유자친구들의 작품을 보실래요? ^^
이 멋진 작품들 중 초등학교 교사, 디자이너, 환경보건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독창성, 의미성, 활용성 등을 고려해 선정작을 결정했습니다.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선정된 작품들을 활용하여 노브랜드 플라스틱 트레이 캠페인, 유해물질 캠페인 등에 활용하도록 할께요.
2024년 유자학교 수업을 진행해주신 선생님들과 참여해주신 학생들에 감사드립니다.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국제협약상
보평중 3-8 배0아
군산회현초 4-1 (영상)
서울사대 6-4 이0리 (노브랜드에 쓰는 편지)
봉덕초 5-1 박0현 (국제 플라스틱 협약 포스터)
서강초 6-3 (노브랜드에 보내는 편지)
플라스틱 감축상
보평중 3-2
진관초 5-3 김0현, 김0민, 돈0경, 이0혁
원동초 6-5 박0희
특별상
전주교대부설초
강력상
서강초 6-3
서울서강초 정봄이 선생님 반은 강력상을 수상하시고 받은 모든 상금을 제주항공 유가족을 지원하는데 기부하시로 하였습니다.
“유자학교 공모전 상금을 학생들과 상의한 끝에 제주항공 유가족 지원하는 데에 전액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공모전에 참여하여 학생들과 기부의 기회까지 갖게 되었습니다.”
멋진 교육과 활동을 보여주시고 뭉클한 연대의 손길을 보여주신 서울서강초등학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유자학교는 2025년에도 계속되니 함께 해주세요!
유자학교 여러분, 2024년 동안 정말 감사했어요!